본문 바로가기

음악/소식

아웃사이더 - 슬피 우는 새



앨범정보


아티스트 : 아웃사이더

앨범명 : 슬피 우는 새

배급 : Sony Music

장르 : 랩/힙합

발매일 : 2013.06.26


 

아웃사이더가 3년만에 싱글앨범을 공개했습니다!

 

3년만의 앨범이지만 초고속 랩과 아름다운 멜로디는 여전하네요^^


수록곡


1. 슬피 우는 새(Feat. 이수영)

 

2. 연인과의 거리2(Feat. 조현아 Of 어반자카파, Curios)


 

수록곡은 두 곡이지만 두곡 다 알찬 곡이네요.

 

타이틀곡은 1번 트랙 '슬피 우는 새'입니다.

 



 '슬피 우는 새'는 아내가 남편을 기다리다가

 

죽어서 화석이 된다는 망부석 신화를 모티브로 한 곡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동양적인 멜로디가 곡 내내 끊기지 않고 흐르네요^^




 발라드 가수 이수영이 곡에 피쳐링을 하게 되었는데,

 

슬피 우는 새의 동양적인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목소리를 잘 섭외한 것 같네요^^ 


 믹싱, 세션, 스탭 등에도 신경을 쓴 흔적이 많이 보이는데,

 

마지막에 세션 기타리스트 이성렬의 화려한 솔로도 너무 멋지네요^^



 두번째 곡은 2006년 발표된 '연인과의 거리'의 후속곡 '연인과의 거리2'입니다.  

 

연인과의 거리2는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피쳐링에 참여했습니다. 


 이수영의 보컬을 보조한다는 느낌이 강했던 슬피 우는 새와 달리,

 

연인과의 거리2에서는 아웃사이더의 화려한 랩을 충분히 들을 수 있습니다^^




 

사실 오히려 힙합팬 중에서 아웃사이더를 그리 좋지 않게 보는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반대로 리듬위주의 음악에 큰 흥미를 못 느끼는 사람들도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로 인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쉽게 들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힙합음악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아웃사이더의 음악은 듣게 됩니다.^^




by 서울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