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갑오년 - 청말 띠의 해 [말 로고, 말 모티브 브랜드 총 집합!], 말과 관련 된 명품 브랜드
2014년은 모두들 아시다시피 갑오년 "말"띠의 해입니다.
여기서 "갑"은 파란색을 상징하며 "오"는 말을 뜻하는데 파란말,
즉, 힘차게 달리는 <청마>의 해로 불립니다.
예전부터 말은 활력, 추진력, 순발력, 진취성을 상징했습니다.
서양에서 "승마"가 귀족 스포츠로 불리기 시작하면서
말은 곧 고급스러운 부와 명예의 상징이 되었으며,
명품 브랜드의 상당 수가 말 로고와 말을 모티브로 사용하는 이유는 여기에서 비롯 되었습니다.
좌측부터 - 말과 관련이 깊은 브랜드 "에르메스(HERMES)" , 말을 모티브로 한 "코치(Coach)"
1. 말과 함께하는 명품 브랜드 로고
(좌측 상단부터)
[롱샴(LONECHAMP) 2014년, 말의 해를 기념하여 특별 제작된 "아네 뒤 슈발"]
1. 롱샴(LONECHAMP)
프랑스 패션 브랜드 "롱샴"은 유명 경마장인 <롱샴 경마장>에서 이름을 따왔다.
과거 파리의 경마장은 최신 유행 패션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사교의 장으로 불렸다.
패션의 민감한 부유층이 모이는 경마장에서 모티브를 얻어
말과 기수의 유연하고 날렵한 곡선으로 처리된 롱샴의 로고를 만들었다.
또한 롱샴에서는 2014년 말의 해를 기념하여 롱샴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르 플리아쥬 디자인을 입힌 말 로고 가방을 선보였다.
레드와 블랙 컬러 두 가지로 전면 장식은 플래티늄 페이턴트 소가죽을 사용했다.
[명품 브랜드 "구찌(Gucci)"하면 떠오르는 삼색선]
2. 구찌(Gucci)
이탈리아 브랜드 구찌도 말과 함께 긴 역사를 달려왔다.
구찌는 1938년 로마에 부띠끄를 열고, 말의 안장 끈에서 영감을 얻은 그린,레드,그린 띠를 대표 이미지로 선택했다.
지금도 구찌하면 떠오르는 초록-빨강-초록 삼색선은 말의 안장 끈에서 비롯 된 것이다.
또한 구찌의 많은 제품들은 말 재갈 모양의 호스빗(말과 고삐의 연결고리)로 장식되어 있다.
2014년에도 구찌는 감각적인 제품들을 내놓았다.
[브랜드 버버리 로고]
3. 버버리(Burberry)
백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의 대표 브랜드 "버버리".
처음 체크 버버리의 창시자인 토마스 버버리는 1856년 영국의 헴프셔 주 베이싱 스톤에서 옷가게를 열었다.
영국의 특징인 변덕스러운 날씨에 사람들이 레인코트를 즐겨 입는 모습에 영감을 얻어
스목프록을 사용한 <개버딘>을 디자인 했고,
1907년에는 "프로섬(Prosum)"이라 적힌 깃발을 들고 달리는 기수의 모습을 형상화한
버버리 로고를 만들어 크래식하고 귀품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했다.
[브랜드 에르메스(Hermes)의 마차 로고]
4. 에르메스(Hermes)
1873년, 설립된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 로고에도 마차를 끌고 있는 말의 모습이 담겨져 있다.
티에리 에르메스는 원래 마구용품, 안장 등을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였다.
하지만 점차 마차 사용량이 줄어들면서 가방, 지갑 등을 만드는 명품 브랜드 대열에 합류하게 된 것이다.
에르메스는 모나코 여왕 "그레이스 켈리"가 임신했을 때
자신의 볼록한 배를 가리기 위해 들었던 켈리백이 인기를 얻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태리 명품 브랜드 "에트로" 로고]
5. 에트로(Etro)
1968년, 이태리 밀라노에서 "짐모 에트로"가 본인의 이름을 적용해 에트로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에트로"는 날개 달린 말인 "페가수스"를 사용하여 신비하고 고상한 로고를 완성시켰다.
"페가수스"는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상상의 동물로 날개달린 신비한 말을 상징한다.
[코치(Coach) - 사륜 마차가 그려진 로고]
6. 코치(Coach)
코치는 핸드백, 의류, 신발, 선글라스 등 여성 및 남성 제품을 판매하는 미국의 명품 브랜드이다.
또한 "코치"는 영어로 "사륜마차"를 의미한다.
코치는 1941년 미국 뉴욕의 한 가죽 공방에서 출발했는데
이 공방은 1946년 마일스 칸과 릴리안 칸
부부가 합류한 이 후,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한 소가죽인
<글러브 탠드 카우하이드> 가죽을 개발하며 성장하기 시작했다.
by 서울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