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소식

한국 최강 락보컬 김바다 새 EP [N.Sufr Part 1] 발매

 

 

앨범정보

아티스트 : 김바다

앨범명 : N. Surf Part 1

발매일 : 2013.04.25

장르 : 락

배급 : 미러볼뮤직

수록곡

1. N. Surf

2. Searching

3. 베인

4. 푸르게 떠나

5. 베인(Radio Edit)

 

 

 

 

 

   한국 최고 락보컬 김바다가 솔로 EP 앨범을 발매하였다. 이 앨범은 선공개한 'Searching' 을 포함한 5곡이 수록되어있다.  작년 '나가수 2' 에서 시나위의 보컬로 바쁜 나날을 보낸 김바다는 최근까지  남성 아이돌 그룹 JYJ 의 김재중 솔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바쁜 시기를 보냈다.

 

   김바다는 수많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뮤지션 중 한 명이다. 1996년도 시나위의 보컬로 유명세를 타고 나비효과에서 대중성을 인정받았으며 더 레이시오스에서는 당시 흔하지 않던 일렉트로닉 밴드로서의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였었다. 그리고 후에는 아트 오브 파티스 를 이끌며 얼터너티브하면서도 하드한 음악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가장 최근에는 다시 시나위의 보컬로써 대중들 앞에 얼굴을 보였다. 자 그렇다면 이 번 솔로 EP 앨범에서 김바다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게임 사운드같은 미디 샘플링이 쓰인 인트로에 헤비한 드럼과 기타로 곡이 시작되는 1 번 트랙 'N. Surf' 는 김바다 보컬의 강점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 곡에서 김바다는 스네어 드럼 비트에 맞춰 늘어지는 듯한 그의 특유의 무뚝뚝한  스타일에서부터 곡의 고조와 함께 터지는 시원한 고음까지 잘 보여주고 있다. 특히 김바다의 고음은 특유의 거친 목소리에서 진한 폭발력과 감정을 느끼게한다.

 

  2번째 트랙은 이미 소개한 바 있는 'Searching' 이다. 백킹으로 깔리는 일렉트로닉 신디사이저 사운드 속에서 리드미컬한 곡 진행이 흥미로운 곡이다.

 

  3번 곡 '베인' 은 이번 EP에서 타이틀 곡으로 선정된 곡이다. 이 곡은 다른 곡들에 비하여 미디 샘플링이나 다양한 신디사이저 음원 소스등을 배제하고 얼터너티브한 구성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곡의 느낌은 간단히 말해 김바다표 락 발라드이다. 애절한 멜로디 라인을 김바다만의 차분한 감성과 보컬로 잘 표현해내고 있는 곡으로 반주 면에서도 어쿠스틱기타와 일렉 기타 2대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이다.

 

  '푸르게 떠나' 라는 4번 째 곡은 시작과 동시에 강하게 내려찍는 킥 드럼이 힙합 음악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하는 곡이다(물론 절대 힙합 음악은 아니다^^).  이 곡은 전 곡과는 반대로 미디적인 요소가 많이 부각된 곡이다. 이는 이미 김바다가 '더 레이시오스' 와 같은 프로젝트에서 보여주었듯이, 그가 단순히 락 사운드 외에 얼마나 다양한 사운드에 관심이 많은지 보여주는 징표이다.

 

 

 

 

베인 M/V

 

 

 

 

 

   김바다의 솔로 EP 앨범 [N. Surf Part 1]은 그가 이끌어왔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얻어낸 경험들을 잘 녹여낸 앨범이다. 사람들이 잘 알고있는 그의 거친 느낌에서부터 다양한 샘플링과 미디 사운드에 기반을 둔 시도까지 그는 그의 역량을 이 번 EP 앨범을 통해서 잘 보여주고있다. 이런 면에서 이 번 앨범은 김바다 스스로에게도 자신의 음악적 정체성을 확고히 할 수 있었던 앨범인 것 같다.

 

  한국 최고 락보컬이란 호칭이 전혀 아깝지 않은 유일한 뮤지션. 김바다의 솔로 EP 는 들어보지 않고서는 그 매력을 모두 알 수 없는 앨범이다. 어서 들어보길 권한다.

 

 

 

 

by 서울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