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앨범

90년대 최고의 앨범 [Nirvana - Nevermind] 너바나 정규 2집 네버마인드

90년대 최고의 앨범 [Nirvana - Nevermind] 너바나 정규 2집 네버마인드

 

 

 

 

 

 

아티스트: Nirvana (너바나)

 

레이블: DGC 레코드

 

발매일: 1991. 09. 24

 

장르: 그런지 락, 얼터너티브 락

 

 

 

 

수록곡

 

1. Smells Like Teen Spirit

2. In Bloom

3. Come As You Are

4. Breed

5. Lithium

6. Polly

7. Territorial Pissings

8. Drain You

9. Lounge Act

10. Stay Away

11. On A Plain

12. Something In The Way

 

 

 

 

 

너바나는 미국 90년대 얼터너티브 락 밴드로써

 

커트 코베인(Kurt Cobain) 기타 보컬,  크리스 노보셀릭(Krist Novoselic) 베이스, 데이브 그롤(Dave Grohl) 드럼

 

총 3인조로 구성 된 밴드입니다.

 

흔히들 음악 평론가나 전문가들 사이에서 세계 영향력 최고의 락 앨범을 뽑자면 항상 1순위로 뽑히는 앨범입니다.

 

90년대 너바나의 등장으로 80년대부터 이어진 세계적인 메탈 장르의 흐름을

 

얼터너티브 락 이라는 장르로 바꾸어 놓았을 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밴드죠!

 

 

 

 

 

 

 

너바나의 꽃이라고 하면 바로 너바나의 리더를 맡고있는 <커트 코베인> 입니다.

 

그는 빈티지하며 스타일리쉬한 모습과 비쥬얼.

 

너바나의 락 스피릿을 지키는 정신적인 지주죠!

 

 

 

 

 

너바나(Nirvana) 정규 2집 Nevermind 의 음악들은 뒤틀린 팝송과 펑크의 호전성이 맞닿아 있으며

 

메탈의 파워코드와도 만나고 있습니다.

 

너바나의 곡들은 비범하고 날카로운 목소리의 커트 코베인을 90년대

 

가장 뛰어난 싱어이자 천재적인 감성과 독창성을 가진 작곡가로 만들었습니다.

 

 

 

 

 

 

 

 

 

 

너바나의 가장 유명한 대표 곡 Naver Mind 의 첫번째 수록 곡 - Smells Like Teen Spirit

 

 

 

앨범 모두의 곡들은 90년대 기성세대에 대한 냉소적 메시지를 담고 있음을 드러냈습니다.

 

마이클 잭슨류의 주류 팝 세계와 양식화하고 있는 록에 대한 도전 정신도 담겨있죠!

 

이 당시 이 앨범이 발매 된 뒤, 빌보드 차트 1위를 달리던

 

마이클 잭슨의 데인저러스(Dangerous)를 밀어내고 1위에 등극했었습니다.

 

 

 

 

이 앨범을 1990년대 록의 아이콘으로 만든 또 하나의 요인을 바로 앨범 커버 디자인에도 있습니다.

 

무수히 많은 패러디를 남긴 이 앨범 커버는

 

인류의 물질만능주의를 비꼬고있습니다.

 

이 앨범의 주인공은 생후 5개월 된 <스펜서 엘든>이라고 하네요!

 

 

 

 

 

이 Naver Mind 의 앨범으로 너바나(Nivana)는 좋은 평과와 큰 상업적 성공을 동시에 거두었습니다.

 

미국에서만 약 1,500만 장 이상, 전 세계적으로 3,0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1999년 3월 24일에 RIAA로 부터 다이아몬드를 인증 받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천재적인 왼손 기타리스트 너바나의 리더 커트코베인의 죽음은

 

90년대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는 중학생 때부터 마리화나를 피웠을 정도로

 

심한 마약 중독자였고, 말년에는 헤로인에 중독되어

 

여러 차례 죽음의 고비를 넘겼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94년 4월 5일, 자택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는데 

 

공식적으로는 자살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까지 그의 죽음은 많은 논란과 여지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순한 연주기법과 단순한 코드로 이뤄져있는 그들의 음악들은

 

90년대 최고의 음악적 영향력과 충격으로 다가왔고

 

지금까지 우리들의 귀에 남아있다는 것은 여전합니다.

 

 

 

 

Naver Mind 5번째 트랙 곡 - Lithium

 

 

 

록 음악 역사상 최고의 영향력과

 

최고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너바나(Nirvana)의 앨범 Naver Mind의 전 곡을 모두 추천합니다.

 

 

 

 

 

 

 

 by 서울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