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정보

'스웻 셔츠는 봄바람을 타고'

'XOXO GOSSIP GIRL'

갑자기 처음부터 엉뚱한 소리를 했다. 아니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드라마 '가십걸'에서 스토리 시작하기 전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이니까 갑자기 왜 이런 소리를 했을까?라는 물음이 정확하겠다. '가십걸'에서의 세레나와 블레어처럼 스타일리시한 여성들의 향연이 펼쳐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시작을 했다. 남성과 마찬가지로 여성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계절인 봄이 다가온다. 그리고 여성들이 준비할 건 헤어, 뷰티부터 슈즈, 백.... 하나 하나 나열하기도 힘들지만 남성보다 더욱 다양한 매력을 보일 수 있는 스웻 셔츠를 구입했으면 좋겠다.

스포티한 느낌과 함께 중성적인 매력을 뿜어내는 스웻 셔츠! 요즘, 주변 사람들을 보거나 TV에 나오는 멋진 패션 피플들을 보면 다들 중성적인 스타일링을 추구한다. 굉장히 여성스럽거나 남성스럽게 입는 시대가 슬슬 떠나가는 듯 하다.

 

 

셔츠에 스웻셔츠를 매치하고 스커트를 입거나 큰 사이즈의 스웻 셔츠 하나만으로 길게 입거나 핫팬츠에 매치를 해서 각각 다른 매력을 뿜어낼 수 있다. 악세사리나 백 혹은 슈즈로 포인트를 줄 수 있고 스웻 셔츠 자체만으로의 프린팅이나 실루엣으로도 충분한 포인트가 된다. 스웻 셔츠는 살면서 누구나 가질 아이템이다. 그리고 남성의 소유물로만 알고 스포티한 느낌 때문에 기피한 여성들이 이젠 하나씩 찾기 시작한다. 매 컬렉션마다 어느 브랜드가 되었든간에 스웻 셔츠는 꼭 선보인다. 그만큼 패션계에서도 스웻 셔츠는 필수적인 아이템이자 이젠 빼놓을 수 없는 것으로 간주하니까 그러는 것 아닐까?

개인적으로 스웻 셔츠에 힐을 신는다는게 믹스 매치로써 멋진 스타일링인 듯 하다. 스포티함과 섹시함의 조화랄까? 특히, 신발은 펌프스나 스틸레토 힐 정도가 가장 적절하다. 스틸레토 힐은 남성들이 싫어하는 아이템인데 여성의 섹시함을 보여주고 당당함을 뽐낸다면 어느 누가 그걸 거부할 수 있을런지... 올 봄은 화사한 스웻셔츠로 기분도 내고 스트릿 패션 잡지에 실려보자! 벌써부터 향긋한 향이 콧가를 간지럽히니 기대된다.

* 사진 출처 : streetfsn, jakandjil, vogue

by 서울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