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소식

지산 락 페스티벌 3차 라인업 공개!



 지산 락 페스티벌 3차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밴드는 보기 쉽게 이름이 초록색으로 쓰여있네요^^

 


 Weezer,NaS, Switchfoot, The Dandy Warhols, 로다운30, 옥상달빛, 최고은, 클래지콰이 프로젝트, TOE, 톡식, 락타이거즈, Rolling Bowling, 테디보이즈, Dr. Ring Ding Ska-vaganza, 킹스턴 루디스카, 김지수, 솔튼페이퍼, 스웨덴세탁소, 스트라이커스, 우주히피, 유정균, Big Ear Crew, DJ Conan, Shut Da Mouth, Bagagee Viphex13

 


 총 25팀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Weezer가 특히 눈에 띄네요.





 Weezer는 미국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로, 4년전에도 지산 락페에 왔었는데 이번에 다시오게 됬네요^^ 





 국내에서도 워낙 유명한 밴드이기도 하고, 지난번에 내한했을 때 한국의 반응이 워낙 좋아서 다시 온다고 하네요.





 미국의 힙합가수 Nas도 이번에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를 샘플링 한 곡으로 많이 유명해진 가수죠^^







 미국의 CCM 락밴드 Switchfoot도 추가되었네요.





 Switchfoot은 기독교 밴드이긴 하지만, 기독교와 큰 상관없이 희망과 관련된 노래가 많은 밴드인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밴드입니다. Only Hope라는 곡은 김연아가 사용하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것 같네요^^



 



 3년 전에 내한을 했었던 일본의 포스트락 밴드 TOE도 이번에 다시 오게 되었네요. 지난번 내한 때는 못 가서 아쉬웠는데 개인적으로는 가장 반가운 밴드네요^^





 그 외에도 추가된 뮤지션들도 전부 화려합니다. 해외밴드 뿐만 아니라 국내뮤지션도 거물급이 많이 참가해서 더욱 기대되네요^^



 



 아직 최종 라인업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확정된 라인업만해도 여태까지의 지산 락페스티벌에 전혀 밀리지 않는 화려한 라인업이네요. 올해는 락페스티벌들의 라인업이 워낙 막강해서 기분이 좋네요^^




by  서울상회